김장훈 비난한 뉴라이트, 입장 바꿔 생각해 보라.

 

보수단체 뉴라이트전국연합은 때때로 시국에 대한 논평을 내 눈총을 받고는 하는데, 그들의 주장을 들어 보면 앞뒤가 꽉 막혀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대개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사람의 유형은 상황적 판단에 근거하지 않고, 어떻게 한마디라도 해야겠는데 무언가 거슬리는 부분이 보이면 얼씨구나하고 달려들어 주장을 하다가 오히려 몰매를 맞고 만다는 것이다.

 

김장훈, 독도 지킴이

사실 필자의 경우 김장훈씨의 가수 활동에 대해서는 그다지 논평하지 않는 편인데, 개인적으로 관심을 두고 있는 가수가 아니기 때문이다. 다만 그가 언행일치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는 측면에서 만큼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이때문에 그의 행동이 비록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는다 해도 크게 뭐라 하는 사람은 적고 지지하는 사람은 많은것이라 생각한다.  

독도에 대한 그의 관심은 하나의 이미지화 되었다해도 좋을 만큼 높은 인지도를 가진 그의 트레이드마크 중에 하나가 되었으므로 일본 대지진의 여파로 기부가 활발한 이 때 그가 기부하지 않겠다라고 자신의 미니홈피에 적어놓은 것은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가 만일 "일본 대지진에 기부하지 마세요" 라고 주장했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지만 "신중하게 몇일을 생각해 봤는데 결론은 하지 않기로 했다. 마음속에는 무언가 하고픈 생각이 솓구치나 여러가지 정황상 가만히 있기로 했다"라고 적어놓은 것은 상식이 있다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런데 뉴라이트전국연합은 이것을 하나의 빌미로 이용하려 하다가 무리수가 되어버린 논평을 하고 만 것이다.

 

기부, 행복한 선택

기부는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지만 하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행복한 아름다운 미덕이다.

뉴라이트 전국연합은 "아무리 지식인 절멸의 사회라지만 역할에 있어서 한정성을 갖는 사회인들이 너도나도 재력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영향력 행사를 도모하는 것은 절제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무슨 세살박이 어린아이도 코웃음 칠 주장인가. 기부는 긍정적 연쇄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몇 안되는 뜻 깊은 행위로 그로 인해 영향력이 생긴다 해서 무에 그리 절제를 해야한다는 말인가. 김장훈이 그럼 기부를 통해 생긴 영향력으로 다른 정치적 견해나 사익을 추구하기라도 했다는 말인가?

 

김장훈이 영향력 행사를 도모했다?

말이 '어가 다르고 아가 다르다고 했다' . 영향력 행사를 도모하는 것을 절제하라는 말 자체가 참 뜬금없다. 참 듣기에 따라 거북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도모했다'라는 표현이라니...참 가관이 아닐 수 없다.

김장훈에게 영향력이 있다면 그것은 그가 기부를 통해 행하는 사랑의 실천 때문이고, 그것이 엇나간다면 그에 대한 관심은 거두어지고 영향력은 사라지고 말 것이다. 그렇기에 고의적인 영향력 행사를 도모 했다라는 표현은 지극히 잘못된 것이다.

 

김장훈, 역할에 있어서 한정성을 갖는 사회인?

참 말도 돌려 잘 썼지만 결국 연예인인 신분을 자각하고 괜히 나대지 말라는 것과 진배없는 말이다. 섬뜩한 오만함이 느껴진다.

김장훈의 기부금액은 정말 일반인들은 상상 할 수 없는 큰 금액이기도 하지만 그것이 여유분의 기부가 아닌 꽤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누구도 쉬이 따라하기 어려운 일이고 '연예인이...'라는 시선은 가질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사실상 기부라는 공공의 이익을 취하는 행동은 역할에 제한을 둘 필요도 없는 일 아닌가,

오히려 사회적 선을 지향하는 행위에 역할의 한정성이라는 제한을 둔다면 이상한 일이다. 기부라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하는 행위 자체는 "그것을 한다는 것" 자체가 중요하지 액수의 크고 작음이 문제가 아니며 사익을 위한 특정 목적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기부의 대상을 두고 왈가왈부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

 

일본대지진, 평범한 사람들의 고통

정치적 사회적 그 어떤 갈등도 뒤로한채 한 인간으로서 바라보아 준다면 피해지역에서 사랑하는 사람, 재산, 건강 등 삶의 모든 것을 잃은 사람들을 인간애를 가지고 도와주려는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고, 그것은 사회적 선의 한 일면일 것이다.

그리고 김장훈이 아닌 다른 누군가의 손에서 그들을 돕고자 하는 행동은 자발적으로 그리고 개인적인 선택에 의해 이뤄질 것이다.

누구는 돕고 누구는 돕지 않는다해서 "사회적 역할에 한정성을 가져야할 사회인이 단지 재력을 바탕으로 영향력 행사를 도모하 것은 절제되야 한다" 라는 논평을 낸 것 자체가 뉴라이트전국연합의 수준을 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 평하지 않을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하고 있지만...

TV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거액기부자들의 명단을 보면 간혹 "저들 모두가 진심으로 기부하는 것일까?" "강요나 주변의 분위기에 휩쓸려 하는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때도 종종 있다.

 그런데 우리가 기부라는 행위에 대해 가치판단을 하려면, 그 행위로 인해 생기는 이익이 개인적인 이익에 국한되느냐 아니면 다른 특정 목적이 더욱 강한가 여부를 먼저 보아야 한다.

 김장훈씨의 기부를 인기유지의 방편이라며 혹평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에게 묻고 싶은 것은 김장훈이 콘서트를 하거나 방송에 출연해 얻는 이익 이상의 아름다운 선택을 이토록 지속적으로 변함없이 하고 있다는 사실은 안중에 없고, 오로지 하고자 하는 주장의 한 재료로 인식하고 이용하려는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느냐 하는 점이다.

 

한줄홍보) 사자비의 재테크 칼럼에서는 직장인재테크 및 각정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 재테크칼럼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1. 2011/04/08 07:40 [Edit/Del] [Reply]
    지적하는 놈이 못난 놈이거늘 ㅋㅋ
  2. 2011/04/08 08:33 [Edit/Del] [Reply]
    박수를 치기 싫으면 입이나 열지말지....
  3. 2011/04/08 09:32 [Edit/Del] [Reply]
    고작 연예인 한 명이 내뱉은 개인적인 견해로 인해
    논평(?)을 다는 그 들의 행동이 가벼워 보이는건 저만 그런가요...
    잘 읽었습니다^^
  4. 2011/04/08 09:35 [Edit/Del] [Reply]
    뉴라이트...
    지금껏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갖고 있어서 그런지...

    즐거운 주말 맞으시길 바랍니다. ^^
  5. 2011/04/08 09:39 [Edit/Del] [Reply]
    뉴라이트 정말 이상한 단체에요. 다음 정부때는 사라질려나요?ㅎㅎ
    • 쿠오
      2011/04/08 10:46 [Edit/Del]
      뉴라이트는 이상한 단체라고요? 매국단체입니다.
      개독들을 근간으로한 친미파 친일파 연합입니다. 한민족의 안위는 전혀 관심사항이 아니고 자신들의 재산 지위를 위해서 라면 한국의 모든것을 팔아치우는 극악 단체입니다.
  6. 2011/04/08 11:30 [Edit/Del] [Reply]
    뉴라이트... 지금까지 한 행동들을 보면... 어휴...
    잘보고갑니다. 멋진 하루되세요^^
  7. 2011/04/08 11:34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8. 2121
    2011/04/08 11:49 [Edit/Del] [Reply]
    김장훈말도 맞다 뉴라이트는 분위기 파악못하니깐 일본한테 뒤통수 맞는거다 좀 눈치봐가면서 행동해라 우리가 도와줘도 일본정부행동들을 잘살펴봐라 우리국민이 도와줄때 일본정부가 한행동이 정상이 아니다 뉴라이트 지진났다고 무조보다는 좀 적당히해라 이판국에 일본이 독도예기가 나온다면 뉴라이트는띨띨하거나 멍청한거다
  9. 김형섭
    2011/04/08 12:18 [Edit/Del] [Reply]
    뉴라이트에 소속한사람들을 모아서 별도 진단(설문이나 CT촬영)을 통해 그런 부류들의 뇌 구조를 전문가들(의학적,과학적 사회적)로 하여금 정밀히 분석해서 진짜 싸이코들은 아닌지 확인 해보는게 어떨지~~~정말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성별,나이,학력,재산,성장과정,족보,역사시험 성적등등
  10. 2011/04/08 12:20 [Edit/Del] [Reply]
    답답할때가 많았죠 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11. 쥐를잡자쥐를잡자 쮝쮝쮝
    2011/04/08 12:21 [Edit/Del] [Reply]
    개또라이 수뤠기들.....
  12. 뉴라이트발못부칠세상아
    2011/04/08 12:21 [Edit/Del] [Reply]
    뉴라이트의 주장은 일본인들의 의식과 일치하네요. 일본인들이 기부를 잘하지 않은 이유가 뭔가 댓가를 봐라는 것 같은 오해를 받기 싫어서랍니다. 결국 뉴라트의 "영향력 행사를 도모하는 것을 절제하라...." 결국 일보인들의 생각과 합치하네요. 결국 이들은 친일자가 아니면 일본인이라 봐야겠지요.
  13. 2011/04/08 12:49 [Edit/Del] [Reply]
    웬만한 사람들이 말을 하면 그냥 의견이 다르구나
    저 사람은 저리 생각하는구나 싶은데...
    뭐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죠 뜻이 다르구나 하고 말 수 있는데
    이 사람들이 김장훈에 대해 한 이야기는...
    그냥 '헛소리' 그 이상이 아니더라구요..
  14. 다마스커스강
    2011/04/08 13:32 [Edit/Del] [Reply]
    어째서 울나라에서는 기부천사한테 대드는 것들이 하나같이 수꼴들 라인인지..

    문근영한테는 지만원이 덤볐다가 개망신당하고

    김장훈한테는 뉴라이트가 덤볐다가 개망신당하고

    지들 지갑에서 돈 만원이라도 나오면 또 모를까..
  15. 영웅
    2011/04/08 13:36 [Edit/Del] [Reply]
    뉴라이트=일진회라고 보면 됨.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조져야 할 집단이라고 봄.
  16. 꽃나방
    2011/04/08 13:42 [Edit/Del] [Reply]
    독립투사들의 죽음을 잊지는 맙시다..
    몇백년후 우리후손에게 독도는 왜 안지켰냐는 말을 듣지말아야할텐데....
    나서지는 못하면서 뒤에서 쓴소리는 말아야............
  17. 지나가는 나그네
    2011/04/08 13:50 [Edit/Del] [Reply]
    글잘쓰시네요 백번 맞는말같습니다
  18. 밀양사람
    2011/04/08 13:56 [Edit/Del] [Reply]
    뉴라이트가 뭘하는 단체야 미친노노이지
  19. KKK
    2011/04/08 14:03 [Edit/Del] [Reply]
    뉴라이트 뭐하는 인간들의 집단인가.......!!
    정체를 밝혀라 빨갱이 같은 쪽빠리 넘들아~~~
  20. 2011/04/08 14:07 [Edit/Del] [Reply]
    뉴라이트 싸이코들 집단은 친일파 또는 그 후손들의 친목단체 아닌가요?
    아님 위장 쪽발이들?
  21. 2011/04/08 14:10 [Edit/Del] [Reply]
    뉴라이트가 싫어하는말!
    1.이승만은 미제국주의 앞잽이요! 남한 괴뢰정부의 수괴다!
    2. 쥐새끼는 대통령이 아니다!
    3. 쥐새끼는 장로가 될수 없다
    4. 쪽발이는 인간이 아니다.
    5. 가라앉아라! 일본 열도!
  22. 2011/04/08 14:21 [Edit/Del] [Reply]
    정말 뭐하는 사람들인지 궁금한 생각이 들 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23. 2011/04/08 14:31 [Edit/Del] [Reply]
    글 잘 읽었습니다.
    그 인간들은 입장바꿔 생각할 수 잇는 마인드를 지니지 못 했습니다.
    더 험환 말 나올까봐 인사만 드리고 갑니다.
  24. 이순신
    2011/04/08 15:19 [Edit/Del] [Reply]
    일본지진 평범한 사람들만 있을까 우익 놈들이 몇 %일까 안되는 국가는 안된다 씨를 말려야한다
  25. tlfcjs2000
    2011/04/08 16:26 [Edit/Del] [Reply]
    진정한 보수는 무었인가요? 초등학생들의 코묻은 돈 까지도 이번 일본돕기에 동참했습니다. 결국 일본 정부로 부터 돌아온것은 독도는 지들땅이라는거 뉴라이트가 대한민국의 보수라면 일본정부에 개거품을 물고라도 나서야 하지 않을까요? 그러지 못하면 정말 뉴라이트는 한국의 보수가 아닌 일본의 보수집단입니다.그러니 이땅을 떠나는것이....
  26. lucas
    2011/04/08 16:47 [Edit/Del] [Reply]
    보수단체는 무슨 친일단체지~ 말은 바로하자~
  27. Mariachi
    2011/04/08 16:55 [Edit/Del] [Reply]
    나름 논리가 있는 줄 알았더니 원문을 읽어 봤더니.. 도대체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 하겠더군요.
    저도 나름 이서라고 불릴 정도로 책을 손에서 떼지 않는 사람인데, 이렇게 이해가 안 되는 문장은 처음 봤습니다.
    일본어 원문을 번역기로 돌려도 글의 "의도"와 "내용"이 번역된 어색한 문장에서도 이해가 될터인데, 이 글은 의도와 내용을 뒤섞어 놓다 보니 이해 불가의 문장이 되고 말았습니다.
    의식의 흐름으로 쓴 글인가 싶기도 하고..

    이런 생각은 들긴 했습니다..

    일본어가 모국어인 사람이 한국어로 뭔가 깊은 내용의 글을 쓰려다 보니 이렇게 된 것이라고..
  28. 2011/04/08 17:05 [Edit/Del] [Reply]
    정말 어이가 없군요. 일본이라는 나라의 국민들의 의식수준을 의심하게 합니다. 나라가 아무리 잘살면 뭐하나, 우리나라가 아무리 바보같아도 이런 우리나라사람들이 훨씬 인간적이고 사랑스럽다. 그런 상황에서 뒤통수칠 생각만 하다니..
    김장훈은 정말 깨어있는 사람이다. 그런 일본한테 뭣도 모르고 계속 구호물품 보내고 돈보낼뻔했는데, 잘됐지뭐
  29. eeee
    2011/04/08 17:31 [Edit/Del] [Reply]
    뉴라이트라고 쓰고 뉴또라이라고 읽죠. 도대체 이햏들의 정체는 무엇일가요? 친일 야쿠자 쯤 될려나?
  30. 지나가다
    2011/04/08 17:36 [Edit/Del] [Reply]
    뉴라이트가 무슨 보수인가요, 친일단체지, 정말이지 보수라고 포장된 친일단체들 다 일본으로 사라졌으면 그렇게 일본이 좋으면, 진정한 보수라면 김장훈씨보다 더 열심히 일본을 비판해야 정상이지, 김장훈씨 같은 사람이 원래 진정한 보수아닌가요?, 정말이지 이놈의 나라 가짜보수들은 언제쯤 사라질지
  31. 더황당한건
    2011/04/08 19:58 [Edit/Del] [Reply]
    게다가 더 황당한건, 호주 뉴라이트 지부에서는 김장훈씨가 냈던 뉴욕타임즈 광고를 그대로 쓰고서, 후원금만 지들이 받는다는 놀라운 사실이죠.
  32.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2011/04/08 20:44 [Edit/Del] [Reply]
    푸른집에 살고 있는 쥐를 원자력 발전소에 버리자...원전 사고난 일본 발전소에...그리고 쥐에 말에 찬성한 ㅎㄴㄹ당을 산채로 땅에 매장 하자....
  33. 이나라엔....
    2011/04/08 21:04 [Edit/Del] [Reply]
    뉴라이트라는 이름에서 보듯.... 지들 스스로가 우익이라고 칭하는거 같은데... 이 나라엔 진정한 우익이 과연 있기는 한건가??? 저 섬나라 애들의 극우도 무서운거지만..... 뉴라이트는 더 무서운.. 아니 섬뜩한 애들... 우익의 원 정의가 뭔지 모르는 애들..... 단체 이름으로 본다면 누구보다 나라를 생각해야하는 애들의 작태란.... 에이.... 퉷..... 친일과 애국이 어떤 차이인줄도 모르는 천둥벌거숭이들...
  34. 그러게..
    2011/04/08 22:01 [Edit/Del] [Reply]
    보수단체라면 쓸데없는데에만 논평하지 말고 독도 문제 터졌을때 항의를 하던 논평을 하던 그래야 되는거 아닌가?! 왜 그럴때는 조용한건지..
    우리나라의 보수단체라는 단체는 하는 짓을 보면 친미,친일파같은 행동들만 하는데 앞장서고 찬성한다.. 그게 어떻게 보수 단체인지?! 그냥 매국단체라는 표현이 더 맞는듯..
  35. 하느님
    2011/04/08 23:04 [Edit/Del] [Reply]
    뉴라이트 또라이새끼들은 그들 뿐만이 아니라 그들의 사돈 팔촌 까지 다 찾아내서 산채로 화형을 시켜야 할 족속들이다.
  36. zz
    2011/04/09 08:54 [Edit/Del] [Reply]
    뉴라이트가 광신도 집단이죠
    뉴라이트=뉴 또라이
  37. 지나가다가..
    2011/04/09 09:45 [Edit/Del] [Reply]
    논지에서 벗어난 댓글 죄송하지만, 대체 저 뉴라이트의 논평을 이해할 수가 없네요.
    쉽고 편안한 문장 다 내버리고, 꼭 저렇게 한자와 일본어체로 논평을 해야만 했던 걸까요.
    하기야, 뉴라이트라는 단체의 속성을 생각하면 오히려 잘 어울리긴 합니다만..ㅋ
    다른 지식인은 다 절멸한 세상에서 유독 혼자만 지식인이라고 뻐기는 것 같기도 하고....

    참, 대단한 단체입니다... 그죠? ㅋ
  38. 친일파청소!!!뉴라이트꺼져
    2011/04/09 10:12 [Edit/Del] [Reply]
    님의 글 잘 보았습니다. 저도 근현대사를 배우면서 여러가지 느끼는 게 참 많습니다...
    우리 현대사에서 가장 안타까웠던 순간을 뽑자면 저는 반민특위(반민족행위자들을 밝혀내고 그들을 처벌할 위원회)의 해체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ㅠㅠ 그 때 친일파들을 확 내쫓았어야 하는 건데...후........어쨌든 이 기사에서의 뉴라이트라는 단체는 정말 극악무도하고 뻔뻔하며 인간 같지도 않은 종족들인 것 같군요...ㅉㅉㅉ도무지 이해가 안되고 이해도 하고 싶지도 않은.........ㅡㅡ;;;말 그대로 상식이 안 통하는 것들 같습니다.
    특히, 김장훈씨는 여러차례 기부 활동을 한 대표적인 연예인으로서 그리고 독도지킴이 활동을 꾸준히 전개 한 분인데 어떻게 뉴또라이들은 일본에 대해 기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겠다는 개인 미니 홈피의 글을 가지고 찌질하게 비난하는 건지.........ㅉㅉ 한심하더군요...
    그리고 뉴또라이들은 김장훈씨의 그 글에 비난할 자격이 있는 건지... 자기들 먼저 좀 반성하라고 하고 싶네요..............
  39. 현대판 친일파 뉴라이트
    2011/04/09 13:41 [Edit/Del] [Reply]
    일본의 제국주의 강경 극우파와 같은 맥락을 하고 의형제와도 같은 뉴라이트~
    대한민국에 버젓히 판치고 다니는 자체가 친일청산을 제대로 못한 역사의 오점이다.
    강남 신천에 사는 광명시장까지 해쳐먹으려다 못하고 퇴직한 고위공직자의 말쌈~
    "지금이라도 일본에서 받아준다면 무릎을 꿇고서 기어서라도 가겠다." 귀에 울리네.
    그 쭈그렁 노인네가 매달 받는 연금이, 우리 국민의 혈세가 월 300만원 정도 된다는데.
    친일하면 후손대대로 부귀영화를 누리고,
    독립운동하면 후손대대로 가난하고 천민의 삶을 살아가고
    때론 숨겨야되는 시절조차 있었으니.
    지금도 친일했던 노인네들은 일제시대를 그리워하고
    향수에 젖어있다는 현실... 씁쓸합니다.
  40. 2011/10/05 07:40 [Edit/Del] [Reply]
    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또한 위해의 변화와 삶의 일부를 처리해야합니다. 지금 그것에 익숙해져 가고있다.
  41. 2011/10/08 22:48 [Edit/Del] [Reply]
    을 피겨계에서 좋아할 리도 없으므로, 그렇지 않아도 태생적으로 한국이라는 불리한 조건을 가
  42. 2011/10/11 00:18 [Edit/Del] [Reply]
    꽃미남 청년들만 보이고 그외의 극의 흐름은 모두 박민영이라는 여주인공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니
  43. 2011/10/16 18:14 [Edit/Del] [Reply]
    을 피겨계에서 좋아할 리도 없으므로, 그렇지 않아도 태생적으로 한국이라는 불리한 조건을 가a
  44. 2011/10/16 20:43 [Edit/Del] [Reply]
    그렇지 않아도 태생적으로 한국이라는 불리한 조건을 가
  45. 2011/10/16 23:37 [Edit/Del] [Reply]
    좋아할 리도 없으므로, 그렇지 않아도 태생적으로 한국이라는 불리한 조건을 가a
  46. 2011/10/19 06:07 [Edit/Del] [Reply]
    위해의 변화와 삶의 일부를 처리해야합니다. 지금 그것에 익숙해져 가고있다.
  47. 2011/10/23 01:58 [Edit/Del] [Reply]
    에서 무려 90만원을 자유입출금 통장에 넣어두고 있는데, 왜 그런가 했더니 좋아하는 여행을 위한
  48. 2011/10/24 18:38 [Edit/Del] [Reply]
    위해의 변화와 삶의 일부를 처리해야합니다. 지금 그것에 익숙해져 가고있다
  49. 2011/11/01 21:49 [Edit/Del] [Reply]
    일부를 처리해야합니다. 지금 그것에 익숙해져 가고있다.
  50. 2011/11/02 19:15 [Edit/Del] [Reply]
    분명 유씨 사건은 죄를 인정하고 군에 가기면 하면 해결이 될 수도 있는 문제였다.
  51. 2011/11/05 17:21 [Edit/Del] [Reply]
    삶의 일부를 처리해야합니다. 지금 그것에 익숙해져 가고있다
  52. 2011/11/05 19:20 [Edit/Del] [Reply]
    만사 형통식이 되면 안되겠조.ㅎㅎ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인하지 않는 다면 엄벌해야할듯 해요
  53. 2011/11/13 01:58 [Edit/Del] [Reply]
    This article will help everyone to know so much important information.
  54. 2011/11/17 20:47 [Edit/Del] [Reply]
    This article will help everyone to know so much important information.
  55. 2011/11/22 04:37 [Edit/Del] [Reply]
    합니다. 정말, 작가 이렇게 뭔가 가치
  56. 2011/12/22 15:57 [Edit/Del] [Reply]
    This article mentioned a lot of information which is important for our daily life.
  57. 2011/12/24 16:41 [Edit/Del] [Reply]
    몇백년후 우리후손에게 독도는 왜 안지켰냐는 말을 듣지말아야할텐데....나서지는 못하면서 뒤에서 쓴소리는 말아야.
  58. 2011/12/24 20:27 [Edit/Del] [Reply]
    에서 무려 90만원을 자유입출금 통장에 넣어두고 있는데, 왜 그런가 했더니 좋아하는 여행을 위한
  59. 2011/12/29 01:33 [Edit/Del] [Reply]
    르몽드도 격찬하고 있는 낙동강과 지율스님을
    조중동은 못잡아먹어 안달하는 모습 정말 어느 나라 신문인지요?
    이놈의 쓰레기들의 나라......
  60. 2012/01/01 15:18 [Edit/Del] [Reply]
    로 영향력 행사를 도모하 것은 절제되야 한다" 라는 논평을 낸 것 자체가 뉴라이트전국연합의 수준을 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 평하지 않을 수 없다.

  61. 2012/01/01 18:38 [Edit/Del] [Reply]
    것은 상식이 있다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런데 뉴라이트전국연합은 이것을 하나의 빌미로 이용하려 하다가 무리수가 되어버린 논평을 하고 만 것이다.
  62. 2012/01/20 17:13 [Edit/Del] [Reply]
    Like it! But almost don´t understand everything.
  63. 2012/02/10 23:12 [Edit/Del] [Reply]
    대개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사람의 유형은 상황적 판단에 근거하지 않고, 어떻게 한마디라도 해야겠는데 무언가 거슬리는 부분이 보이면 얼씨구나하고 달려들어 주장을 하다가 오히려 몰매를 맞고 만다는 것이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